사내 통신만 끊겨도 5G망으로 자동전환 안전성 높아

▲ KT가 기업내 네트워크이 끊겨도 5G망으로 자동전환시켜주는 5G무선백홀 기술을 개발해 데이터 생존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사진=KT).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영도 기자)KT가 개발한 5G 무선백홀 기술로 기업내 통신망이 장애가 발생해도 업무 중단 없이 생존성을 보장받게 됐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5G 네트워크로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5G 무선백홀’ 기술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5G 무선백홀 기술은 기업 본사와 지사간에 연결된 유선 전용회선에 장애 발생시 5G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 트래픽이 실시간 우회되도록 하는 기술로 업무 중단 없이 완벽한 기업망 생존성을 보장한다.

유선 전용회선 장애가 발생하면 기존 기업 전산망 변경사항 없이 안전하게 5G망으로 실시간으로 자동 전환 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유선과 무선 이중화 및 유선과 유선 및 무선 삼중화로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KT가 개발한 5G 무선백홀은 본사와 지사간을 연결하는 전용회선뿐만 아니라 기업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전용회선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기업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업 인터넷 전화까지 유무선 이원화가 가능하다.

이러한 5G 무선백홀 기술은 대기업의 기업회선 생존성 강화뿐만 아니라 중견/중소기업의 5G 단독 기업회선 구성을 통한 비용절감과 본사-임시사무공간에 단기ㆍ실시간 무선 기업회선 구축으로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KT는 5G 오픈랩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인 젠시스템즈, 멕서스는 5G 무선 백홀 인프라 구축 및 사내 시범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실력 있는 중소 기업과 함께 국내 5G B2B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는 예정이다.

이선우 KT 융합기술원 인프라연구소장은 “5G 기술을 기업회선에 적용해 생존성이 강화된 B2B 유무선 통합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으며 전용회선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 상품에 5G가 융합된 유무선 통합 기업 인프라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KT #5G무선백홀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