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와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 데이’ 행사 실시

▲ 나눔 행사에 참여한 아이가 직업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유디치과).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유디치과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올바른 구강건강 교육과 치과의사에 대한 직업체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9일 한국잡월드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 보호자 3백여 명을 대상으로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 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세계의 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이날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 데이’ 공동 나눔 행사에서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아동 및 청소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덴탈버스를 이용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평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천 개의 구강관리용품과 구강관리 리플릿, 보호자 지침서를 제공하는 등 구강건강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한국잡월드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행사를 개최해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 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120여 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과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