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영웅을 주제로 생생하게 배우는 역사 체험활동

▲ 교원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잊어선 안될 우리의 독립 영웅’ 체험학습 3종을 선보였다(사진=교원). © 팝콘뉴스

(팝콘뉴스=이지은 기자)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교원이 독립 영웅의 생애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마련했다.

교원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신난다체험스쿨’이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 체험학습 3종을 마련했다.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펼친 독립 영웅들의 활약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은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뮤지컬 ‘영웅’ 관람과 그의 생애와 활약을 볼 수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 체험을 함께 선보인다.

두 번째로 독립 영웅 체험학습은 유관순 열사를 주제로 3ㆍ1운동의 역사 현장을 체험해보는 독립 투어를 진행하며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내친구유관순’을 관람하고 역사 포트폴리오를 직접 작성해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백범김구기념관 관람을 통해 김구 선생의 생애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활동에 대한 의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잊어선 안 될 우리의 독립 영웅’ 체험학습은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고객들의 검증을 거친 체험학습 선생님의 진행으로 이뤄지며 참가자에게는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직접 기획ㆍ제작한 체험학습 교재를 제공한다.

한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체험학습 정보 탐색부터 신청까지 원스톱(one-stop)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자녀 교육을 위한 팁과 체험 장소와 관련 있는 도서 소개 등 연계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추천해 준다.

‘맞춤검색’ 기능을 통해 ▲과목 ▲학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한 다음 체험학습 선생님을 선택하면 추천하는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