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 당선 가능성 4.6%드루킹 사건으로 뒤집기 나서

▲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7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드루킹 댓글여론조작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에 대한 특검 실시를 주장했다(사진=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영도 기자)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이달 전당대회에서 당대표 후보자로 출마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최근 드루킹 사건으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3년6개월의 실형을 받아 법정구속된 것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대상으로 특검을 실시해야 한다며 활시위를 당겼다.

김진태 의원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대통령이 드루킹 사건에 연루되어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공범이면 당선이 무효라고 주장하며 댓글로 흥한 정권 정권 댓글로 망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19대 대선 선거범죄가 인정되면 대통령도 당선무효가 된다며 드루킹 킹크랩 시연을 한 시점이 2016년 11월, 대선은커녕 탄핵보다도 이전으로 이때부터 모든 여론이 조작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선거범죄는 공소시효가 6개월이지만 공범 또는 참고인을 도피시킨 때에는 3년으로 늘어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난 2017년 5월 대선 직전 선관위는 느릅나무출판사가 이상하다고 검찰에 수사의뢰했고 검찰은 뭉개다가 5개월 뒤에서야 불기소 처분했지만 여권은 시종일관 김경수를 변호하다 결국 실형선고 판사를 탄핵하자고 한다”고 꼬집었다.

촛불권력이 공범이나 참고인을 도피시킨 것이라며 선거유사기관설치 등 선거법으로 조사할 혐의는 차고 넘친다며 대통령은 재직 중이거나 내란 또는 외환죄가 아니면 형사 소추할 수 없어도 수사는 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김진태 의원이 문제 삼고 있는 것은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이 만든 “경인선 가자”를 다섯 번 외쳤기 때문에 연관성이 있다고 본 것이다.

경인선은 ‘경제도 사람이 먼저다’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기조에서 나온 것으로 트루킹 일당이 ‘경공모’를 조직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발음이 어렵다고 해서 경인선으로 바꿨다고 한다.

하지만 김진태 의원이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로 나서겠다고 밝힌 다음날 이같은 기자회견을 자처하고 나선 것을 놓고 당내 표심잡기에 나선 것이라는 시각도 적지 않다.

여론조사기관 공정이 지난달 23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당대표로 출마하는 후보자들 가운데 당대표 당선 가능자에 대한 예상도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33.1%의 당선 가능성을 본 반면, 김진태 후보자는 4.6%에 불과하다.

특히 김진태 의원은 “이해찬 민주당대표는 감히 촛불혁명으로 들어선 대선에 불복하는거냐고 했다. 김정은에겐 한마디도 못하면서 얻다대고 협박질인가. 이 정도에 꼬리내릴 거면 야당 할 생각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댓글수를 비교하면서 “원세훈은 28만 건, 김경수는 8800만 건”이라며 “원세훈이 가내수공업이라면 김경수는 자동화공장이다. 야당은 목숨 걸고 대선무효투쟁에 나서자!”고 강경투쟁을 시사하고 있어 당분간 대선무효론으로 표심 모으기에 들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