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설명 페이지에 AV 배우 실명으로 홍보

▲ 카카오T가 이번엔 홍보 문구로 이용자들을 불쾌하게 만든 사건이 발생했다(사진=카카오T).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카카오T가 업데이트 설명 페이지에 AV 배우 '아스카 키라라'의 실명으로 홍보하는 문구를 달아 이용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25일 카카오T의 기능 업데이트가 실시된 이후 이를 설명하는 페이지에서 ‘카카오 T 앱 리뷰에서 발췌한 글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드라마 SKY캐슬의 등장인물,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의 타노스, 그리고 일본인 여성의 이름으로 추정되는 이의 리뷰가 달려있다.

이 중 문제가 되고 있는 리뷰는 ‘키라라 아스카’라는 이름으로 달린 리뷰로 ‘카와이~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모두 쓸 수 있어 좋아요’라 적혀있는데 한 유저가 저 이름은 AV(Adult Video) 배우로 활동하는 여성의 이름이라고 지적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카카오T 사용자 A씨는 “아무리 드립이 좋아도 그렇지 AV 배우를 사용하다니”라고 불쾌함을 표시했으며, B씨는 “성인 용품 광고도 아니고 미성년자도 사용하는 대중적인 택시 어플에 이런 문구를 홍보라고 달아놨느냐”라며 격분했다.

▲ 카카오T 업데이트 설명글에 적혀져 있는 홍보 문구, 현재는 수정된 상태다(사진=팝콘뉴스) © 편슬기 기자

해당 업데이트 문구는 유저들에 의해 캡처돼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 확산되고 있으며 수준 낮은 농담이라는 누리꾼들의 부정적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카카오T 관계자는 “해당 업데이트 안내문은 운영을 담당하는 실무진에서 작성하고 있다. 검수 과정이 있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에서 검수 체계를 더 강화할 계획이며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IOS 모두 수정이 완료됐지만 IOS 반영이 조금 늦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해당 문구를 작성한 직원은 “현재 굉장히 많은 반성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른 의도가 있던 건 아니었다”라며 “앞으로 문구 작성에 있어 더욱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