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설 명절 앞두고 차례주 ‘예담’ 1400병 기부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독거노인 가구 등에 전달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01/09 [09:35]

▲ 국순당 관계자(우)가 이병한 횡성군 부군수(좌)독거노인 가정 등에 전달할 차례주 예담을 기증하고 있다(사진=국순당).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국순당이 설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차례주 1400병을 기부했다.

 

전통주 전문 기업 국순당이 지난 8일 민족 명절인 설을 앞두고 강원도 횡성군 독거노인 가정 등 1400여 가구에 제공할 우리 차례주 ‘예담’ 1400병(시중가 700만 원 상당)을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증했다.

 

이번 기증 행사는 강원도 횡성군청에서 진행됐으며, 이병한 횡성군 부군수 및 국순당 최영환 생산본부장,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국순당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ㆍ제례 전용주로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예법에 맞게 전통 방식으로 빚은 100% 순수 발효주다.

 

해당 제품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의 ‘종묘제례’에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국순당 최영환 생산본부장은 “민속명절 설을 맞이해 독거 어르신 가정 등에 조상님들께 차례를 올리기 위해 꼭 필요한 차례주를 제공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명절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날, 명절, 차례, 국순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