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회째 맞는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

▲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과 마이스터고생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했다(사진=KB국민은행).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KB국민은행이 특성화고에 진학하거나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내실 있는 취업교육과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담은 취업아카데미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과 마이스터고생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부터 대학생과 전역 예정 장병 및 특성화고교생 등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천800여 명에 이르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취업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KB 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지난 9월 개최된 ‘전국 상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특성화고교생을 포함한 총 160명이 참석해 ▲취업자신감 향상 ▲진로 설계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 면접 등 취업 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오는 14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한 우선 추천기회는 물론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특전도 제공됐다.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 컨벤시아에서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기 위해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상업계 특성화고교생을 위한 ‘창구 사무 실습 프로그램’을 내년 초부터 제공하기 위해 전산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