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족 건강 위해서라면 ‘루헨스 직수 정수기’

물 유입ㆍ출수시 외부 이물 차단 제품 선택 중요

최한민 기자 | 입력 : 2018/10/30 [10:30]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요즘처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 질병에 걸리기 쉽고 실내외가 건조해 목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

 

이럴 때 충분한 물을 마심으로써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매일 마시는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는 믿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안전성을 꼼꼼히 따져야 할 가전제품 중 하나이다.

 

특히 위생 문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직수 정수기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 관심이 더욱 모아진다.

 

직수 정수기는 저장형 물탱크 없이 물을 정수해 바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물을 가둬 둘 필요가 없어 저장형 정수기 보다 위생상태가 향상된 제품이다.

 

또 필터 교체 등 관리도 간편하며 저장의 불필요한 과정을 제거해 부피가 작아 최근 늘고 있는 1인 가구나 소형아파트에 더욱 안성맞춤이다.

 


외부 공기와 이물 유입 완벽 차단=걱정無


▲ 루헨스의 직수형 냉온정수기(사진=루헨스 홈페이지 갈무리).


직수 정수기 시장에서 한발 빠른 기술력으로 주목을 받는 루헨스는 외부 공기를 원천 차단하는 방식으로 어떠한 순간에도 순수하고 깨끗한 물을 유지하는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루헨스의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는 밀폐형 직수관과 밀폐형 냉온수 모듈로 외부 공기로 인한 부가적인 오염 문제까지 완벽하게 방지해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선사한다.

 

또한 직수형 냉각ㆍ온수 기술인 다이렉트 쿨링 및 히팅 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한 냉수와 뜨거운 온수를 바로 마실 수 있다.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는 공기와의 접촉을 전면 차단하면서 이뤄지는 필터 과정에서 물의 오염물질과 잔류 염료 성분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미국 위생 안전 기관인 NSF가 인증한 소재로 만들어진 마이크로카본 필터는 5㎛ 이상의 오염물질과 잔류 염료 성분을 제거하고 나노팩트 필터는 가족 건강을 해치는 일반 세균과 박테리아 및 노로바이러스까지 99.9% 완벽히 제거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루헨스의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는 취수 코크를 주기적으로 알아서 살균하는 ‘UV LED 코크 셀프살균’ 기능을 갖추고 있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99% 이상 제거한다.

 


우리집 똑똑한 정수기


▲ 루헨스의 직수형 냉온정수기(사진=루헨스 홈페이지 갈무리).

 

이밖에도 스마트한 사용과 관리가 가능한지 부가적인 기능을 확인하는 것이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이다.

 

루헨스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는 ▲40℃ ▲70℃ ▲80℃ 등 3단계로 설정해 온수 추출이 가능하며 물 조절이 편리한 ▲120mL ▲550mL ▲1500mL 등 3단계 정량 출수 기능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물의 양을 간편하게 맞춤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직관적인 스마트 터치 패널 사용과 유해물질 걱정 없는 원터치 청정필터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정수기 관리가 용이하며 야간 LED 조명 기능과 버튼 잠금 기능 및 전기료를 아껴주는 ECO 절전 기능이 탑재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으로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올해 최고의 디자인 작품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누린 루헨스 에어리스 직수 정수기는 디자인적인 요소도 가미돼 인테리어를 살리는 포인트 가전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직수 정수기 선택시 살펴볼 점


직수 정수기의 열풍이 불면서 다양한 종류의 직수 정수기가 출시되고 있지만 꼼꼼한 판단을 위해서는 직수 정수기의 내부가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돼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이 유입돼 정수된 후 출수 되는 과정에서 공기와의 접촉이 발생하는지 여부이다.

 

따라서, 물이 출수되는 코크의 경우 세균번식을 막을 수 있는 셀프살균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공기와 정수된 물이 접촉하게 되면 세균과 박테리아 등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고 코크가 깨끗하게 관리되지 못할 경우 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이 정수된 물에 침투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바이러스와 세균까지 꼼꼼히 제거할 수 있는 필터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와 직수로 바로바로 냉수와 온수가 나오는지 및 에너지효율이 뛰어난 제품인지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수정수기, 루헨스, 환절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