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마곡나루역 29일 본격 개통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천공항까지 47분

최한민 기자 | 입력 : 2018/09/26 [11:28]

▲ 국토교통부는 오는 29일 인천공항철도 14번째 역인 마곡나루역의 공사를 마친다고 26일 밝혔다(사진=국토교통부).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마곡신도시에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 1ㆍ2터미널을 연결하는 인천공항철도가 개통돼 인근 거주자들과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9일 인천공항철도 14번째 역인 마곡나루역의 공사를 마치고 정식 오픈한다.

 

마곡나루역은 이번 공항철도 개통으로 공항철도와 9호선의 환승역으로 마곡신도시와 인근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가 될 전망이다.

 

또 이번 마곡나루역 개통과 맞물려 전철역 인근에 여의도공원 2배(50만 ㎡) 면적의 서울식물원이 오는 내달 개장을 앞두고 있어 이곳을 찾는 이용객들의 발걸음도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항철도 역사 증설로 마곡나루역에서 서울역까지 19분, 인천공항 2터미널까지 47분이 소요된다.

 

한편 국토부는 마곡나루역의 하루 이용객을 개통 초기 1만3천여 명에서 오는 2025년 2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열차 운행정보 등 자세한 마곡나루역 이용 정보는 인천공항철도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마곡나루역, 공항철도, 마곡신도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