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개발 미래투자가치와 희소가치 높아 분양열기 고조

▲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241-25 일대에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사진=우미건설).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우미건설이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 블록(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 건설하는‘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내달부터 분양 개시함으로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에서 지상 33층 규모로 6개 동 전용면적 84㎡부터 113㎡까지 총 737호실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총면적 48만여 ㎡ 규모로 오는 2020년까지 5천 호실이 공급될 예정으로 오는 2021년까지 인근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가칭 하양역)이 연장된다는 소식에 분양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되면 대구 주요 지역을 30분에서 40분대에 접근할 수 있는 정주여건 때문에 통근과 통학 인구가 대폭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도 한 몫하고 있으며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도 개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대 약 380만㎡ 규모의 면적에 총사업비 1조 원이 투입되는 제조업 융복합 혁신의 메카로 오는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와 다문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도 약 240만㎡ 규모에 신소재 산업과 탄소융복합산업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계획이다.

▲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위치도(사진=우미린 홈페이지 갈무리).


단지 인근에는 최근 학급수 확장 예정인 하주초교를 포함해 지역 명문으로 꼽히는 ▲무학중ㆍ고교 ▲하양여중ㆍ고교 ▲대구가톨릭대 등 지역의 뛰어난 학군이 자리하고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조산천이 흐르고 장군산과 무학산 등에 둘러싸인 배산임수 지형으로 자연환경을 통한 쾌적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으며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 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 등 생활 인프라 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입주민의 편의성과 단지 쾌적성 등을 고려한 특화된 설계가 확연하게 눈에 들어온다.

전 호실을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워크인 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넓혀 공간확보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것이 특징이다.

또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카페 Lynn(맘스스테이션 겸용)과 휘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다목적 체육관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어린이 문고 등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많은 공공시설을 확보했다.

한편‘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동구 동호동 356-2(공사중)에 위치하며 분양홍보관은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대경로 653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