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발적 참여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 지난 7일 목동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2018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목동청소년수련관 제공).


(팝콘뉴스=박찬주 기자) 목동청소년수련관이 ‘2018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해 청소년들의 열정을 응원했다.

지난 7일 목동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극장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청소년 기자단 ▲참여 동아리 ▲문화예술동아리가 한자리에 모여 진행됐다.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은 청소년축제와 캠페인, 지역사회 개선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에 대한 인식조사 및 알림 활동과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공연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목동청소년수련관 맹길재 관장은 “목동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분야에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을 기획하는 모습을 보며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맹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여러분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칭찬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