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세 실시간 제공ㆍ간편 결제 가능

▲ 우리은행이 종합 부동산 플랫폼 '위비홈즈'를 통해 부동산 시세ㆍ가격 변동 등을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사진=우리은행 제공).


(팝콘뉴스=최혜인 기자)우리은행에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일괄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설해 고객들의 안전한 투자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아파트 단지와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등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를 1일 출시했다.

위비홈즈는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멤버스 등 우리은행이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접속 가능하며 매도호가, 실거래가 등 다양한 부동산 실시간 시세와 더불어 정부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을 그래프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이 비즈니스모델로 특허 출원한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를 통해 ▲재건축ㆍ재개발 ▲대형 상업시설 개발 ▲지하철역 신설 등 향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주는 정보도 전달한다.

또 위비홈즈를 통해 검색된 아파트는 위비톡을 통해 주택담보대출ㆍ전세자금대출 상담받을 수 있으며 대출상담 후 영업점 방문 예약하거나 대출상담사가 찾아가는 출장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위비홈즈에 이사 특화몰을 탑재해 ▲상업용 부동산 투자 자문과 세무상담 ▲간편견적 ▲결제 등을 간편하게 지원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홈즈 출시를 기념해 고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올 뉴 우리 위비홈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위비홈즈 MY아파트 서비스를 오는 4월 말까지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1천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하며 홈즈대출상담을 이용한 고객 가운데 11명을 추첨해 ▲삼성스마트냉장고 1명 ▲LG트롬스타일러 2명 등의 경품을 선물한다.

우리은행 부동산금융부 최지웅 과장은 “위비홈즈는 부동산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 플랫폼으로 보다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