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연령층 선호도 조사…최다 구입 상품은 ‘여행’

▲ 위메프가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인기 검색어를 분석해 연령별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사진=위메프 제공).

(팝콘뉴스=최혜인 기자)위메프가 한 달간 검색어를 분석해 소비자 연령대별 선호 제품을 발표해 눈길을 끈다.

위메프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인기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세대별 관심사로 ▲10대 ‘학습’ ▲20대 ‘여행’ ▲3040대 ‘자녀’ ▲5060대 ‘건강’ 등으로 집계됐으며, 전 연령대 공통 관심사는 ‘다이어리’로 디지털기기가 보편화됐음에도 아날로그 감성의종이 기반 다이어리에 대한 수요를 보여주었다.

먼저 10대 소비자들은 ‘6공 다이어리’와 학습 전용 다이어리 ‘스터디플래너’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6공 다이어리는 6개 구멍이 뚫린 속지를 다이어리 링에 끼워 사용하는 제품으로 약 10년 전에 유행했으며 최근 복고 열풍이 불면서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또 20대는 ‘캐리어’, ‘제주도’ 등 여행 상품과 다이어트 식단인 ‘닭가슴살’을 가장 많이 검색했는데 이는 신년 계획인 여행, 다이어트와 맞물려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30대 고객은 미취학 아동들이 선호하는 ▲공룡메카드 ▲타요 키즈카페 등을, 40대 고객은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장난감 ▲베이블레이드버스트갓 등을 주로 검색하며 자녀와 관련된 상품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50대 이상 장년층은 ▲브라질너트 ▲게르마늄 팔찌 등 건강 관련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동일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여행 관련 상품이나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여행지가 다르다고 발표했다.

20대는 ▲제주도 항공권 ▲스키 렌탈권 등 국내여행 상품과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장권 ▲포켓와이파이 등 자유여행 관련 상품을 주로 구매했다.

반면 기후가 온화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겸비한 리조트가 즐비한 ▲괌 ▲사이판 등 휴양지는 어린 자녀가 많은 3040대 고객층에게 인기가 많았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시간적 여유가 있는 50대는 다낭, 호이안, 하노이 등 동남아 관광지를 선호했으며 60대의 경우 서유럽, 호주 등 장거리 여행 상품을 선택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욜로, 워라밸 열풍으로 인해 여행을 떠나려는 소비자들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