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희망자 직접 실무자와 소통하며 미래 청사진 그려

▲ 골프존뉴딘그룹이 입사희망자가 직접 실무자와 상담을 통해 입사후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오픈하우를 열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1일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따른 인적성검사 참여인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를 실시했다.

오픈하우스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처음 도입한 제도로 직무상담과 사옥투어 등을 통해 참여인원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서로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강남구에 소재한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에는 약 17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직무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얻었다.

상담은 골프존뉴딘그룹 대리, 과장급의 현업 실무자 20여 명이 직접 진행했으며 실무자와의 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은 직무 상담을 포함한 생생한 업무 현장을 체험할 수 있었다.

오픈하우스는 실제 업무가 진행되는 골프존타워서울 사옥에서 진행돼 참가자들은 업무 공간을 둘러보며 실제 입사 후 본인의 모습과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등 간접적인 회사생활을 경험했다.

아울러 골프존뉴딘그룹은 추가적인 궁금증 해소를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회사소개 브로셔를 전달하고 IT, VR 등 기술력에 강점이 있는 기업의 특성을 고려해 블루투스 스피커 등 소정의 선물도 마련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골프존뉴딘그룹 인사 담당자는 “직무이해도가 면접과 채용여부에 중요 요소인 만큼 지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거듭 고민해 탄생한 제도가 ‘오픈하우스’로 사옥에서 실무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골프존뉴딘 ▲골프존 ▲골프존유통 ▲골프존네트웍스 등 4개의 계열사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픈하우스 이후 1차 면접, 2차 면접 이후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도전적 인재’를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