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주 만들기와 장 담그기 등 전 과정 경험

▲ (사진=샘표 제공)


(팝콘뉴스=나소리 기자)샘표가 우리나라 대표 발효 음식인 된장의 가치와 전통 장(醬)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샘표 된장학교’를 진행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1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맛있는 된장을 고르는 법에서부터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까지 된장과 관련한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1교시 ‘된장과 우리맛, 우리 된장의 의미와 가치’에서는 우리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를 비롯해 전통 장이 만들어지는 과정, 미생물에 따른 된장의 차이,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등에 대한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2교시에는 전문 강사가 도시에서 장을 담그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메주 만들기 시연을 펼치며 된장을 활용한 이색 요리법도 배울 수 있다.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샘표 된장학교는 2006년부터 11년간 2만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강의 참여를 원할 경우 이달 29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60명을 모집해 참가자에게는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와 샘표 토장, 쌀소면, 시골식 된장국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샘표 된장학교 김정수 교장은 “장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음식이며 샘표 된장학교를 통해 우리 전통의 식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건강하고 올바른 식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우리맛 연구를 비롯해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우리맛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