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ㆍ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 전개

▲ 지난 2일, KB국민은행 임직원 및 가족들이 부산광역시 용두산공원에서 '자연·문화유산 지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 팝콘뉴스


(팝콘뉴스=나소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이달부터 전국 42개 지역에서 ‘자연ㆍ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자연ㆍ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은 전국의 주요 녹지시설 환경과 문화유산보존 지킴이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약 10명에서 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봉사활동이다.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혹서/혹한기를 제외한 연간 약 8개월 동안 진행되며, 매주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된다.

전국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재는 지역 자원봉사센터 및 국립공원관리공단 등의 협력기관을 통해 선정하며 해당 지역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과 함께 문화재 보호 팜플렛, 꽃씨 배부 등의 계절별 맞춤 공익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2일에는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사적 제193호)에서는 임직원 및 가족 15명이 왕릉 주변 산책로 낙엽쓸기, 잡초제거 등의 문화유산 환경정비 활동을 수행하고 서울 청계천과 안산자락길, 고양 서오릉(사적 제 198호), 부산 용두산공원 등에서도 동시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KB국민은행 박홍순 대리는 “앞으로 지속될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방문객들이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좋은 관람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와의 조화로운 은행을 지향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인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보존·유지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KB국민은행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